○ 저마다 다른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검색 또 검색해 봤다. 저마다 다른 경험과 과정들을 겪어 그들의 조언도 각기 달랐다. 그래도 공통적인 부분은 거절이 된다면 거절이유인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일을 수신했다는 것이다. 그런데 난 단 한번도 메일을 받아보지 못했다. 그래서 거절당해도 좋으니 제발 거절메일이라도 받아봤음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어쨌든 블로그의 콘텐츠가 내가 봤을 때도 아직 부족함을 알기에 계속해서 글을 업데이트 해 나갔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조언했던 부분들을 짚어보자면 첫째 사진이나 영상이 아닌 1000자 이상으로 글을 작성하란 것이었다. 800~1000자라고 글을 봤지만 난 그냥 1000자 이상을 기준으로 삼아 작성했다. 둘째 카테고리를 나눈 상태에서 카테고리 목록들이 빈 글 상태로 두지 말란 것이다. 그래서 차라리 하나의 카테고리 묶으란 조언을 봤었다. 셋째 기존의 애드센스 승인받은 계정이 있다면 쉽게 추가될 수 있다는 말, 즉 유튜브 계정으로 승인받은 계정이 있다면 사이트 추가로 그리 어렵지 않게 승인이 된다는 이야기였다.



○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오늘 날짜로 드디어 승인메일을 받았다. 기쁘지만 엄청 기쁘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전혀 반응하지 않은 승인절차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였기 때문에 실소가 나오기도 했다. 뭔가 내가 지금까지 제대로 과정을 진행하지 못해 안된건 아닌건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기 때문이다.


17일에 서류제출을 하고 난 뒤 그래도 되지 않아 어제 다시 서류제출을 했는데 한번도 반응하지 않던 애드센스 홈에서 알림이 떴다. 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해야 승인절차를 제대로 받을 수 있다는 거였다. 맞다 이렇게 진행되어야 맞는 거지 그런데 난 이런 알림을 처음 봤다는 것이다. 무엇이 문제여서 이렇게 되었는지 나도 정확히 알 순 없지만 어제 시도한 과정을 되짚어 봅시다. 


1. 설정 - 전화번호를 추가했다. 분명히 (선택사항)이라고 되있기에 신경을 안 썼다. 난 다른 지메일 계정이 있어서 그 계정엔 번호를 적어놨지만 이 계정엔 전화번호를 안 넣어놨던 것이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애드센스 계정을 처음 만들 때는 과정에서 늘 전화번호를 꼭 썼던 것 같은 글을 봐서 혹시나 내 계정에 전화번호를 적지 않은 것이 문제인지 몰라 추가했다.


2. 인터넷 설정에서 누적되있는 방문기록과 쿠키삭제를 통해 인터넷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라는 애드센스 도움말대로 따랐다.


3. 이 절차를 한 뒤에 다시 한 번 설정으로 들어가 액세스 및 승인, 내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했다.


아무런 이유없이 알림조차 안 뜬다면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그리고 위에 사진을 올렸듯이 승인메일을 받았다. 하루도 걸리지 않았다. 그저 답신이 안 온 것인가? 콘텐츠 부족인가? 혼자서 판단했었는데 오랜 시간을 걸치며 느낀건 가장 중요한 조건은 애드센스 계정 홈에서 온 알림인 거 같다. 분명히 어제 알림에 내 블로그 주소를 보여주며 광고를 게시하라는 알림을 보여줬다. 처음이었다. 분명히 저 알림이 떠야 계정이 활성화되고 승인절차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난 단 한 통의 메일로 절차가 끝났다. 


많은 분들의 조언과 도움이 있어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다. 틀린 부분들을 수정해보고 다시 해 보면서 저절로 글이 늘게 되고 그래서 콘텐츠 부족이란 부분을 차근차근 채워나가서 적절한 시기에 승인된 것 같다. 그렇다고 승인받을 만한 수준이 되었단 거 아니고, 승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보완해 간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다.


검색 중에 어떤 글에서 전혀 메일이 안 왔다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도 나와 같은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혹시나 모를 부분들을 되짚어 보고 가장 기본적인 콘텐츠들을 계속 보완해 간다면 승인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애드센스 도움말을 따라 진행하면 가장 빠른 길안내를 받을 것이다. 그리고 친절한 블로그 분들의 댓글에 감사하고 모르는 부분을 잘 채워가면 되겠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덕에 포기하지 않아 결국 승인받았습니다. 새로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도 놓친 오류들이 있다면 잘 수정보완해서 승인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공감버튼 클릭은 작성자에게 비타민입니다 ^^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푸르른 등대

스포츠, tv드라마 영화 예능 스타 뮤직비디오 케이팝 팝 힙합 사용후기 생활정보 신발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