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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기간 종료 후 극적으로 처리된 아이패드 에어1 리퍼 후기!!!

푸르른 등대 2016. 1. 28. 02:31

아이패드 리퍼에 관한 결과가 있었는데 미처 블로그에 담지 않아 궁금해하시는 분도 있고 혹시나 리퍼기간이 지나서 유상으로 받아야 하는 분들을 위해 예외적인 리퍼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분명히 이야기하는 부분은 모두에게 적용되는 부분은 아니라는 겁니다. 말도 안되는 내용으로 그리고 억지로 우겨서 리퍼받은 사례가 아니라 멀쩡히 사용하던 패드가 어느 갑작스러운 이상증상을 보인 것이 원인이었기에 그런 부분을 토대로 애플제품 카페를 통해 문제점을 올리고 카페회원들의 답변을 통해 정보를 얻었습니다.




중에 저와 동일한 증상을 겪은 분이 계셨고 분이 오랜 시간동안의 대화끝에 전문상담사분의 조치로 리퍼를 받았다고 연락이 왔고 저도 처음에는 전문상담사가 아닌 일반 상담사분의 설명만 듣고 안되는건가 약간 포기상태였는데 다시 한번 사례를 들어 이야기하고 오랜 대화끝에 며칠을 기다리고 극적인 리퍼처리를 받았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애플고객센터(080-333-4000) 전화를 것이 아니라 유베이스에 가서 점검을 받고 터치패널의 이상으로 리퍼 받아야 하고 40만원 비용이 청구된다고 들었습니다. 당시 저는 해당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외부에 강한 충격을 적도 없었고 패드 어느곳을 봐서 상처하나 없을 정도로 깨끗하게 아이패드를 관리해 왔었습니다. 문제는 외관상의 문제가 전혀 없는 멀쩡하던 패드가 ios 9.0.2업데이트 후에 간헐적인 터치오류를 보이다가 어느 순간 완전 먹통이 되어 터치가 전혀 먹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초기화와 복원을 시도해도 되지 않아 결국 센터에 갔었던 경우인 것이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쟁점은 터치패널의 이상이 ios업데이트로 일어날 수 있는가? 전날까지만 해도 멀쩡하던 아이패드가 과연 업데이트만으로 이렇게 터치패널이 몹쓸 것이 될 수 있는가? 그것이 가장 궁금했고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원인 없는 결과를 받아들여야만 하는 당황스런 날들이 계속됐고 결국 전문상담사가 납득할만한 이유들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애플로써는 어찌 해 줄 도리가 없다는 말! 아무리 고객 입장에서 합리적인 이유라고 해도 보증기간이 끝나버린 제품을 수리해 줄 이유는 없다는 말도 틀리진 않습니다.




정말 억울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관리는 애플케어를 구입하는 것이라는 것이 떠오르기도 하고 암튼 굉장히 머리 아픈 순간들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제 입장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고 위에서 말한대로 고객과실로 여겨지는 부분들 외부충격과 탈옥이나 여타의 모든 일들이 전혀없음을 이야기했고 아무 이상없던 제품이 분명 업데이트 후 이렇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최종적으로 하면서 상담사분과 뜨거운 설전이 오가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언성을 높이거나 싸운 부분은 없었고 다만 업데이트 오류로 인한 결함은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었습니다.




결국 할 수 있는 말은 이미 다 했고 기대를 하기보단 거의 그냥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했으니까 그것으로 만족하자라고 생각! 스트레스 받지 않게 그냥 포기했는데 며칠 후 연락이 와서 리퍼를 해 주겠다고 유베이스에 가서 연락을 주면 수리기사님과 통화를 한 후 처리해 주겠다고 그리하여 애플고객센터 통화 후 일주일의 시간이 흘러 리퍼를 받는 결정이 이뤄졌습니다.




제가 이 글을 남기는 건 리퍼기간이 끝나도 무조건 우겨서 리퍼를 쟁취하라!!는 의미가 절대로 아닙니다. 저와 같이 명확하지 않은 기기결함이 발생했을 땐 애플고객센터를 통해 전문상담사와 이야기를 해 보라는 것입니다. 유베이스나 지정수리센터에서도 리퍼의 결정권이 불분명하지만 예외적인 부분, 특히 리퍼기간이 지난 제품을 리퍼처리할 수 있는 건 제가 경험하기론 전문상담사의 권한인거 같습니다. 그렇기에 쉽사리 사설센터에 가서 수리받거나 하지 말고 적어도 본인의 과실이 아닌 이상증상 발생시에는 꼭 전화해 보시길 바랍니다. 타당한 이유를 말한다면 애플도 최선의 AS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AS를 경험했는데 저 같은 경우엔 제대로 처리를 받은 것 같습니다. 부디 꽤 높은 값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제품들 잘 관리하시고 고장없이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문제발생시 꼭 애플고객센터로 전화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명확한 방법을 제시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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