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쓰.는.거/2교시 쓰고 평가

편의점 택배(cu,gs25) 이용시 알아두면 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방법

푸르른 등대 2017. 3. 20. 17:19
☆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기 제대로 알고 보내자!

저마다 쇼핑패턴은 다르지만 동일한 제품들을 중고나라나 커뮤니티 혹은 번개장터 등 직거래 혹은 택배거래를 통해 거래하는 경우가 많다. 택배거래시에 가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편의점 택배가 되겠다.

편의점 택배 사용 시 하나 더 꼭 알아두면 좋은 것이 이 포스트박스라는 사이트다. 페이지에 들어가면 CU, GS25등이 보인다. 이 두 편의점에서 택배를 시간에 상관없이 접수받다는 것 그리고 제휴서비스를 통해 200원 할인까지 해 준다.


일반적인 포인트를 생각하면 200원은 큰 돈 ^^, 마트 등 이런저런 적립등이 있지만 200점 적립은 20만원을 써야 얻을 수 있다는 게 사실이다. 0.1%의 적립률이 거의 평균적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시간도 절약하고 돈도 절약하는 편의점 택배는 꽤 쓸만하다.

포스트 박스에 접수하고 회원등록을 하면 준비 끝, 하지만 택배를 보내려면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주소와 전화번호등이 필요한데 회원가입을 해 놓으면 자동으로 보내는 사람 즉 나의 정보는 자동으로 뜨고 받는 사람의 개인정보만을 입력하면 송장이 완성된다.


편의점에서 바로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편의점의 택배기계는 터치감도 좋지 않고 일일이 주소를 입력하는 거 엄청 오래 걸린다. 적어도 컴퓨터 자판으로 입력하는 것과는 천지차이!!! 그럼으로 거래시 미리 주소를 받고 바로 등록한 후 입금완료 시 바로 편의점으로 향해 회원접수 택배거래를 선택, 전화번호 입력 - 비밀번호입력 - 예약번호를 누르고 무게측정 송장출력하면 모든 진행순서는 완료된다.

마지막으로 택배요금은 아래와 같다. 무게에 따라 다르며 도서산간지역과 제주도 지역은 운임이 다름을 알 수 있다. 선불이 아닌 착불은 300원이 더 비싸기 때문에 택배배송은 선불이 500원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200원 할인은 하루에 하나만 해당된다. 여러개의 택배를 보낸다해도 혜택은 딱 한번만 하루에 한번!!! 암튼 택배배송시에 만약에 타인과의 중고거래라면 착불이 아닌 선불이 배송료를 500원까지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택배의 무게를 정확히 인지하고 계산하면 받는 사람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도서지역으로 배송시 4,000원 / 50만원 이상의 고액상품은 2,000원 부과


마지막으로 택배를 보내면서 느낀 것은 각 편의점마다 택배접수 기계의 위치가 다른데 말도 안되는 위치에 있기도 하다 기계 앞에 서는 것조차 어려운 난이도 높은 ㅎㅎ 불편한 배치는 좀 수정했으면 좋겠고 택배용지도 떨어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별거 아닌 부분인데 이런 것 때문에 불편하고 이용하지 못할 때도 있었다.


그리고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주소에 관련된 거!! 아직도 구 우편번호를 사용하게 되어있다. 무조건 신주소든 구주소든 입력하면 과거 여섯자리 우편번호로 뜨는데 사용시 많은 불편함이 있다. 우편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고 실제론 여섯자리 우편번호를 적으면 벌금도 있던 거 같던데 이런 부분은 빨리 개편했음 한다.


암튼 이 포스트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끝!!! 아 그리고 편의점엔 박스도 펜도 테이프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완벽하게 택배보낼 준비를 마치고 접수만 가능합니다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