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에서 물을 틀었다. 투명한 물이 아닌 갈색빛을 띄는 물이 콸콸콸~~ 이게 어찌된 일인가? 노후된 배관의 녹이 한방에 몰려나온건지 아니면 수돗물이 원래 이랬는데 내 눈이 이상해서 못 봤나? 충격적인 비쥬얼을 한 수돗물을 보고선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그리하여 녹물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음... 오지의 물도 걸러주는 필터달린 물통도 있고 하니 싱크대 수전에 달 수 있는 필터도 있겠거니 검색해봤다. 그리고 찾아낸 녹아웃필터란 제품을 바로 구매!!!





녹아웃 필터 제품엔 하나의 필터밖에 들어있지 않아서 여분의 필터를 구매!!! 필터본체와 필터, 8개의 필터 추가로 같이 구매!!! 이제 녹물의 위협에선 조금 안전할거라 믿고 물을 사용할 수 있을까??? 이 제품에 대한 후기가 엄청나게 많은건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잘 사용한 후기들을 봤기에 나도 안심하고 구매!!!





필터 본체가 엄청나게 내구성이 좋은 거 같이 보이진 않지만 망치로 때리지 않는 이상 부서질 일은 없을 거 같다. 투명하기 때문에 필터의 교체주기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필터는 8개가 한세트인데 기본적으로 녹물만 제거가능한 필터와 녹물과 염소제거 가능한 필터로 나뉜다. 내가 선택한 제품은 녹물과 염소제거가능한 필터라 값이 조금 더 나간다. 하지만 이왕 걸러지는거 염소 냄새도 제거되면 훨씬 나을거라 생각돼 선택했다.





코브라형 수전의 앞부분을 빼고 필터본체와 연결시키기 위한 준비를 한다. 여기서 잠시 헤맸던게 물줄기가 나오는 헤드부분의 깊이가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결합이 잘 안될수가 있다. 내가 그런 경우였는데 알고 보니 헤드부분에 고무패킹이 들어있었다. 연결부위가 얕아서 이 놈을 빼지않곤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이었는데 무식하게 열심히 돌리기만 했다는 거 ㅡㅡ;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면 되는데 헤맬 땐 놓치게 된다는 ㅎㅎㅎ;;




요렇게 고무패킹을 제거했더니 손쉽게 연결완료




물줄기가 오가는 부분엔 테프론을 감아주는 게 기본이니 물새지 않도록 테프론을 휘휘 감아주면서 마무리를 한다. 녹물과 염소를 가져가고 맑은 물을 내게 다오~~~





한 번도 뿜어내지 않던 녹물이였기 때문에 이전에는 녹물이 아니었다고 믿고 싶지만 아마도 찔끔찔끔 아니면 어느 날엔 콸콸 나왔을지도 모르겠다. 어쨌거나 필터를 달고 난 후 확실히 물에서 냄새나는 것도 줄고 물도 더 맑아지고 자신있어진? 느낌이다 ㅋㅋ 늘 돈이 나가는 게 아쉽지만 물 먹고 탈나는 것보단 어느 정도의 돈을 지불하고 깨끗한 물을 쓸 수 있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며칠 지나지 않았는데 살짝 갈색빛이 도는 걸 보면서 역시나 우리나라의 수도배관들의 노후화를 생각하게 됐다. 그 많은 수도배관들의 녹을 어떻게 제거하려나? 순차적으로 시행되야 할텐데 이런 거 쓰지 않아도 되는 맑은 물이 공급되도록 노후배관들 교체에도 신경써 줬음 좋겠다.



유독 수돗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저처럼 녹물이 나오는 경험을 했다면 녹아웃필터를 구매해서 쓰면 좋을 것 같다. 안 사도 그만이지만 오염된 물을 마시는 것만큼 나쁜 것도 없으니 말이다. 얼마전 정수기의 충격적인 오염상태를 봤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쓰게 됐다. 



이 제품은 제 돈 주고 사서 쓰는 후기입니다. 제품 제공 이런거 없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후기는 본인이 직접 구매한 후 작성했습니다. 물맛이 이상하면 한 번 써보시길 ^^


블로그 이미지

푸르른 등대

스포츠, tv드라마 영화 예능 스타 뮤직비디오 케이팝 팝 힙합 사용후기 생활정보 신발리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