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통운 추석 택배 미배달


예전에 미배달 떴을 땐 제품손상이 있을 때만 미배달이 뜨는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택배사의 물량이 과도하게 많을 때도 미배달이 뜨는 걸 이번에 알았다.



추석택배물량들은 긴급하게 받아야 하는 물건의 우선순위를 매기는데 최우선 순위는 신선식품들이다. 조금이라도 늦게 배송할 때 이상이 생길 수 있는 냉동냉장 식품들이 많이 있다면 시간에 상관없이 배송해도 되는 물품들은 후순위로 밀릴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오후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도착한다던 나의 물품은 11:57분에 결제완료했으나 턱걸이 주문이었기 때문인지 나와 동시에 주문한 이들은 받고 나는 못 받았다.





솔직히 물건을 빨리 받는 건 기분좋은 일이지만 연휴에도 쉬지 않고 일하시는 분들을 생각하면 이럴 땐 오히려 연휴때는 받지 않는 게 마음이 더 편하기도 하다. 나의 편리를 위해서 택배기사님의 연휴를 망치고 싶진 않다. 빨간 날엔 푹 쉬시는 게 택배를 통해 기쁨을 누리는 이들에게도 더 이득이 아닐까 한다. 휴식을 통해 건강관리도 하셔야 그리고 쉴 땐 쉬어야지 사람이 일을 한다.



모두가 일하고 모두 함께 쉴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좋겠다. 택배분실만 아니면 다 좋다. 정말 중요한 제품 주문했을 때 그것이 희귀성 특히 한정판 신발이라면 난 그 슬픔을 가눌 길이 없을 것이다.



암튼 언제나 제품의 손상없이 늘 이쁘게 이쁘게 나의 물건들을 배송해 주시는 기사님들께 추석연휴를 삼아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남은 올 한해도 안전배송과 더불어 건강하시고 진상부리지 않는 고객들, 참을성 많은 고객들이 늘어나 일하는 환경이 많이 개선됐음 하네요~~ 늘 감사합니다.



택배 미배달의 예 : 미배달은 물류량 증가로 배달하지 못할 때, 택배물품의 파손으로 인해 다시 재주문이 들어갔을 때, 배달을 했으나 수령자가 연락이 안되거나 부재중 2회 반복시에 해당되는 사례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푸르른 등대

스포츠, tv드라마 영화 예능 스타 뮤직비디오 케이팝 팝 힙합 사용후기 생활정보 신발리뷰

,